•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소개합니다.

     

    사단법인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호혜와 연대, 소통과 혁신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울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의 활성화와 발전을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2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입니다.

    2013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와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에 근거하여 설립된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현장이 필요로 하는 지원 기반을 서울시와 함께 만들어 가고있습니다.

    서울은 물론 대한민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정책과 제도를 수립 등 시행하는데에도 이바지함으로써 서울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각 부문협의체 및 주요 기관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를 지향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경제인 사회적경제가 우리 사회에 더욱 잘 뿌리내려 지속가능한 지역의 미래가 펼쳐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구성원들은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대표 인사말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사회적경제는 미래를 위한 길입니다.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포함하는 사회적경제는 지난 수십 년 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본적인 삶의 조건을 만들어 왔습니다. 21세기의 사회적경제는 경제질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연대와 협력, 공유와 나눔이 핵심인 사회적경제의 원리를 실천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그동안 여러 현장에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노력해 온 사회적경제 활동가들과 기업인들, 전문가들이 모여 2012년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부문과 지역, 업종의 협의체를 포함한 50 여 회원들이 함께 정책을 개발하고 현장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며, 사회적경제가 우리 사회에 튼튼히 뿌리내리도록 힘을 모아 왔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구성원들이 이루어 온 성과는 서울 사회적경제의 변화를 주도하고, 한국의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디딤돌을 놓았다고 자부합니다.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만드는 길,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로 가는 길로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계속 전진하겠습니다. 미래를 함께 여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

    박미현, 오단이, 한경아